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운동

동서메밀차 루틴으로 스트레스 확 날려버리고 혈액순환도 OK ~!!!(메밀차의 효능)

by 효도로 2014. 9. 19.
반응형

찹쌀떡 사리여~~~ 메밀묵~~~!!! ㅋㅋ

제가 좋아하는 메밀묵입니다.

정말 좋아해서 한 달에 여러번 사 먹는데요.

역시 시장표 메밀묵이 좋지요.

.

 

말랑말랑한 메밀묵을 양념간장에 찍어먹으면 그냥 그것으로도 밥 뚝딱 먹을 정도로 좋아하거든요. ㅎㅎ

 

 

 

 

그리고 이것은 메밀이예요.

매밀 열매지요.

집에서 직접 키운 메밀로 수확한 씨랍니다.

저장을 잘못해서 그랬는지 약간 색이 탁해졌네요.

원래 처음 수확하면 화사한데요 ㅎ

 

 

 

 

요즘 정말 힘들잖아요.

직장 업무스트레스 정말 말도 못하고, 갑자기 개그콘서트 그 코너가 생각나네요. ㅎ

어쨌든, 요즘 자주 먹는 동서메밀차예요.

이거 나온지 몇 년 되었나?

암튼 예전부터 자주 먹고 있네요.

 

 

 

 

이것을 먹는 이유는 혈액순환에 좋다고 해서 먹는데요.

이 말고도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해요.

 

 

 

 

 

메밀차의 효능

 

 

체력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 메밀의 효능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라는 것인데요.

예전에 아버지 병원 계실대 메밀죽캔 정말 많이 드셨었죠.

이렇듯 메밀이 체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메밀에는 필수영양소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체력이 떨어진 분이거나 성장기 어린이들, 나이드신 분들이 챙겨드셔도 좋다네요.

 

 

간 건강에 좋다고 해요.
- 간건강을 걱정하신다면 술자리 많으신 남성분들이겠죠.

직장생활하면 스트레스 풀려고 술자리 가지면 뒷날 간해독을 해 주어야 하잖아요.

메밀차를 꾸준히 드시면 간기능이 회복되고 좋아진다고 해요.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이 있답니다.
- 피부미용에는 역시 남성분들보다는 여성분들이 많으시잖아요.

화장으로 예쁘게 화장하기 전에 일단 피부가 투명하고 트러블이 없고 고우면 화장도 잘 받아요.

시스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를 탄력적이고 부드럽게 해 준데요.

 

 

혈관계질환 개선에 좋은 메밀차
- 대표적인 혈관계질환이라 하면 뇌졸중,심근경색,동맥경화등이 있는데요. 시발점은 고지혈증 콜레스테롤 등으로 인한 고혈압도 혈관계질환 원인으로 들 수 있겠죠.

메밀에는 식물성 단백질과 루틴 성분이 들어 있답니다.

이 성분들이 혈관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준답니다.

또한 모세혈관 강화 기능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럼 당연히 혈압도 내려가고 혈액순환도 좋아지겠죠.

그래서 혈관계 질환에 좋다고 합니다.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해 준답니다.
- 이뇨작용이면 소변을 잘 보게 해 주고 노폐물을 잘 빠지게 해 준다는 것이겠죠.

메밀차의 효능 으로 이 배뇨기관을 강화시켜 이뇨작용을 돕는것이 참 좋은 것 같아요.

몸이 자주 붓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붓기를 빼 주고 부종제거 및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준다니까요.

 

 

심신안정 효과가 있다네요.
- 과도한 업무, 학업스트레스,가사일로 인한 스트레스, 불면증, 피로누적등은 풀어줘야 겠지요.

메밀차가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고 불면증 해소에도 좋다네요.

 

 

체중조절 및 항산화 작용이 있답니다.
- 메밀차를 마시면 메밀에 들어 있는 루틴 성분이 복부비만 완화에 도움을 준다네요.

복부지방을 태우는 기능이 있데요.

다이어트 하시는분들 도움 되겠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필수아미노산이 있어서 비만예방에도 도움주고요.

메밀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물질이 들어있데요.

 

 

 

 

이상 메밀차의 효능 몇 가지 다뤄 봤는데요.

심신이 약하신 분, 병치레중이신 분,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이 높으신 분 그리고 깨끗한 피부를 가지고 싶으신 분,다이어트 하고 싶으신 분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한편 제가 먹는 동서메밀차에는 이런게 있네요.

타타리 메밀 속 풍부한 루틴이 지친 여자의 몸에 밸런스를 잡아 준다느 것~!!!
고산지대에서 자란 타타리메밀 100% 함유~
루틴은 몸의 순환을 활발하게 ~~

 

 

 

루틴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소개 하고 있네요.

사진은 동서메밀차 홈페이지 참고 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