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운동

물의 효능 건강한 물 3대 기능이라고 해야하나?

by 효도로 2014. 10. 12.
반응형

누구는 하루에 물 3리터를 마시고, 누구는 하루에 2리터를 마시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말이 맞을까요? 틀릴까요?
정답은, "사람마다 다르다"입니다.

키가 2m인사람과 1m인 사람이 똑같은 양의 물을 마셔야 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겠죠.

하지만, 일반적으로 성인 기준에 맞춰서 자질구레하게 구구절절 "넌 얼마, 넌 얼마"의 물을 마셔야 한다기 보다는 일반적으로 2리터의 물을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하루 7잔~9잔의 물을 마시면 좋다네요.

.


그런데 밥먹으로때 국물을 많이 먹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중간 중간 음료수로 수분을 섭취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지요?
그런것도 다 감안을해야겠지요?

 

 

 

 

어쨌든, 물을 많이 마시면 좋다고 하는데, 그렇다고 너무 많이 마시면 또 부작용이 생기겠죠.
하지만 적당히 많이 마시면 좋은 물의 효능 대표적인 세 가지 꼽아 봤습니다.
 

 

 

 

피로회복,독소 노폐물 배출, 다이어트 효과

이 세가지 물의 효능 함께 알아봐요.

 

.

 

첫째, 피로회복
-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혈액순환을 돕고 뇌기능을 활성화 시켜준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군요.

 

 

 

둘째, 독소 노폐물 배출
- 몸에 쌓이 독소와 노폐물이 소변으로 땀으로 배출됩니다.
체내에 물이 부족하면 소변이나 땀으로 배출되는 양도 작아지겠죠.
그럼 그만큼 독소가 체내에서 빠져나가기 힘들 것입니다.
노폐물과 독소가 배출되고 새로운 수분이 몸에 들어오는게 반복되면 피부도 건강해지고 장기도 활력을 찾겠죠?

 

 

 

 

셋째, 다이어트 효과
- 물을 자주 많이 마셔주면 신진대사를 높여줍니다.
높아진 신진대사로 인해 체중감소 효과를 가져온답니다.
또한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의 최대의 적이 바로 배고픔인데요. 이 공복감을 없애주는게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입니다.

 

 

 

 


물이 체내에 흡수되는게 20분에서 30분 사이라고 하네요. 그러니 물을 한꺼번에 많이 마시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자주 소량씩 마셔주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물의 효능 알아봤는데요.
물은 아무것도 섞이지 않는 생수가 좋데요.
그런데 요즘 기능성 생수라고 해서 수입 물도 있고 여러가지 부랜드 물이 있는데요.
조그마한 한 병에 1000원미만 짜리부터 몇 만원짜리 까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연구 결과 성분의 큰 차니가 없다네요.
제가 생각하기엔 허세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운동하고 미네랄 조금씩 섞인 시중에 파는 저렴한 미네랄 워터같은 일반 생수 드시고 열심히 운동하는게 더 바람직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한편 미네랄워터는 병원성 미생물인 바이러스, 박테리아, 원생동물 등의 물질을 99.99%이상 제거한다고 하네요.

 

 

 

저번에 TV 보니까 배우 김경진씨인가? 이름이 잘 생각이 안나는데 고양이는 있다에서 고양순기자 엄마로 나오시는 분, 이분이 건강을 잃었다가 다시 찾으면서 물을 자주 많이 마신다고 방송에 나왔더라고요. 그리고 배우 임수정씨도 피부관리 노하우가 주변에서 걱정할 정도로 많은 물을마신다고 하고요.

물이 주는 효능은 위에 열거한 것 외에도 다양한 기능성을 가진 우리 신체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존귀한 물질이죠.

 

 


 

 

위에도 말했다시피 물의 부작용은 과하게 많이 마셨을때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답니다.
물을 한꺼번에 과하게 많은 양을 드시면 나트륨 농도가 떨어져서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하루에 마시는 물의 총 량은 자신의 키와 몸무게 신진대사 및 활동량등 다양한 변수들을 생각해서 마시되 조금식 나누어서 마시는게 중요하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