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운동

탱자나무 새순 탱자효능 (골다공증 심혈관질환개선 간겅간 등)

by 효도로 2014. 6. 23.
반응형

3월중순이나 말부터 탱자나무 새순이 돋아납니다.
4월초에 밭에서 탱자나무가시에 새순이 돋아나는 것을 확인 했네요.
사진도 찍고 동영상도 찍었습니다.
새봄을 알리는 또 다른 모습이네요.

어렸을대는 담장 주위에나 마을 주변에 탱자나무가 많았죠.
학교에도 울타리로 탱자나무를 많이 심었습니다.
지금은 그런게 없어졌지요.

 

 

 

.

 

 


그래도 농촌에서는 가끔 탱자나무를 볼 수 있네요.


오늘은 탱자나무 새순을 보면서 탱자효능 함께 공부해 보겠습니다.

탱자나무는 간건강,심혈관질환,변비,식중독,골다공증,아토피등에 좋습니다.
하나 하나 알아봅시다.

 

 

 

 

탱자효능 첫째 간건강에 좋습니다.
20대 30대 분들은 술자리가 잦고 혈기왕성해서 또 술을 많이 드시는데요.
그 사이 간은 세포들이 많이 죽어갑니다.
알콜이 몸에 들어오면 해독을 해야하고 힘든 간세포들은 많이 죽어나가죠.
탱자는 간세포 기능을 활성화 시켜서 간 해독작용이 있습니다.

 

 

 


둘째, 심혈관질환 개선에 좋습니다.
심혈관질환의 대표적인 질병이 고혈압 동맥경화등인데요. 탱자에는 칼륨이 풍부해서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과 혈압의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순환을 좋게 합니다.

 

 

 


셋째, 변비에 좋습니다.
탱자는 소화가 잘 되어 체내의 숙변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탱자가 변비에 좋답니다.

 

 

 


넷째, 식중독예방에 좋답니다.
탱자는 식중독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탱자차를 만들어 드시면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식중독엔 탱자효능 좋다고 하니 탱자 차 드셔보세요.
뿐만 아니라 속이 더부룩할 때, 복부팽만감, 배탈 등에도 좋다고 하네요.
아마 탱자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라 그런 가 봅니다.

 

 

 

 

다섯째, 골다공증 예방에 좋답니다.
탱자에는 칼슘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어르신들은 골다공증이 오는데요. 탱자를 드시면 골밀도가 놀아지므로 골다공증 예방 차원에서 좋은 음식이 될 수 있답니다.
이유는 칼슘이 뼈에 흡수가 잘 되도록 도와준다네요.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 뼈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여섯째, 아토피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요즘 아토피로 고생하시는 어린이들 어른들 많은데요.
아토피 질환은 정말 징그럽기도 하고 당사자는 그 고통에 치를 떠는 질병이죠.
탱자와 설탕을 1대1 비율로 섞어서 탱자차를 꾸준히 마시면 도움이 되며 탱자열매 우려낸 물로 목욕을 하면 아토피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아토피로 고생하는 가족이 있다면 탱자차 마시고 탱자열매로 목욕을 시켜보세요.
그럼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동영상도 찍어 봤습니다.

 

이상 직접 찍은 탱자나무 새순 사진과 탱자효능 알아봤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탱자열매로 탱자효소도 만들어 보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