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운동

건망증 심한 사람은 치매에 더 잘 걸린다는 증거 연구결과

by 효도로 2018. 4. 9.
반응형

건망증 심한 사람은 치매에 더 잘 걸릴까요?
주위에 보면 나이가 들수록 건망증이 심해지는 사람들을 종종 봅니다.
저도 가끔 건망증이 있어요.

나이가 들수록 조금 더한 느낌도 듭니다.

 

미국에서 연구를 했는데요.
연구결과에 의하면 건망증도 심하면 병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실험은 아래와 같이 했다네요.

건망증이 아주 심한 50대 이상 남녀 270명을 조사를 했는데요.
그 중에 80%가 6년 안에 치매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언뜻 보기에 굉장히 높은 수치로 보입니다.
연구출처는 '미국 메이요 병원 연구팀'입니다.

이 결과만 보더라도 건망증이 힘한 사람은 치매에 더 잘 걸린다는 증거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건망증도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단순히 뇌의 전반적인 기능이 떨어져서 생기는 경우는 치료가 어렵다고 합니다.
뇌신경 손상 때문에 일어나는 치매의 경우 초기 치료가 중요하다네요.
즉, 전문가들은 심한 건망증을 가볍게 넘겨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건망증도 심하면 병이 될 수 있겠네요.

 

 

[뇌검사 종류]
- 인지기능검사(요즘 치매라든지 ADHD 학습인지장애 등의 이유로 많이 하는 검사)
- 뇌자기공명영상 촬영(brain magnetic resonance imaging, brain MRI)
- 뇌혈류검사(TCD: Transcranial Doppler)

 

 

<이것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MRI 사진, MRA 사진은 이와 전혀 다르게 혈관이 보임>

 

참고로 저는 MRI와 MRA를 처음에 구분 못 했었는데 공부하다보니 알게 되었네요.

나중에 그 차이를 설명하는 정보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부했으니까 알려드려야죠~~^^
지금은 공유의 시대니까요~~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도록 합시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