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운동

레몬의 효능 몸에 좋은 과일 다이어트 디톡스 소염작용 피부 피로회복

by 효도로 2018. 8. 28.
반응형

레몬이 이렇게 좋은 줄 몰랐네요.

오늘은 이 과일에 대해 공부해봤습니다.

예전에는 시골에서 귀한 과일이었으나 최근에는 쉽게 접할 수 있네요.

저도 즐겨 먹습니다.

 

 

.

 

레몬의 효능

 

 

가. 디톡스에 좋네요.

정말이네요. 레몬 1게에 해당하는 레몬 즙 혹은 레몬 조각을 먹으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저는 특유의 신맛 때문에 별로 안 먹지만, 고기류 같은 것 먹을 때 있으면 많이 먹어요.
디톡스 효과 때문인데요.
우리 몸속에 독소들을 빼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간에 좋다고 하죠.
몸속에 쌓여 있는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나. 다이어트 효과
레몬 물을 마시면 공복감 해소에 큰 도움을 주어 살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레몬에는 실제 섬유소가 풍부합니다.

 


다. 염증 제거(소염작용)
우리 몸은 염증이 발생하면 산도가 올라간다고 해요.
소염작용을 하는 레몬 물을 마시면 신체 산도 수준을 균형 있게 맞출 수 있다고 해요.

 

 

 

 

 

라.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
이는 기분과 연관이 있습니다.
레몬향은 기분을 좋게 합니다.
때문에 불안감 우울감을 해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 졸음 방지 효능이 있다고 함
신맛을 느끼면서 졸음이 오는 사람은 드물겠죠.
정신이 번쩍 드는 이 신 맛.
실제 졸음 방지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바. 피부건강

피부를 맑게 해준다고 함.

소염작용과 디톡스 효과가 있으니 당연하겠죠.

비타민 C가 많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 감기 예방.

비타민 C가 많아 감기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비타민과 감기와 연관성이 없다는 주장이 나오긴 하지만 어쨌든 좋다고 하니 ^^;

 

아. 피로회복에 좋음

구연산이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을 돕는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레몬의 효능이 있다는 사실!
우리 몸에 참 좋은 과일이네요.

 

또한 홍차는 비타민 C가 없기에 함께 마시면 좋은 궁합음식이라고 하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