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운동

일교차 큰 환절기 몸에 좋은 차 - 계피차, 자몽차, 생강차

by 효도로 2018. 5. 15.
반응형

 


요즘 일교차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환절기의 끝자락에 와 있긴 합니다만,
그래도 감기환자나 호흡기 질환자가 많습니다.
병원에 가보니까 많더군요.

.

 

오늘은 세 가지 종류의 
일교차 큰 환절기 몸에 좋은 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피차]
계피차는 손발 저림이나 수족냉증에 도움을 준답니다.
체온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있음.
저는 마트에서 계피가루 0.2kg짜리 봉지째 사다가 놓고 자주 끌여 마십니다.


 

 

 

 


[자몽차]
피로회복과 기관지에 좋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좋데요.
열량이 적기 때문이랍니다.

 

 

(자몽은 일부러 사먹지 않는데 자주먹게 되는 과일이네요.)

 

[생강차]
우리나라 일반가정에서 대표적인 향신료로 쓰는데요.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도 알게 되었네요.
생강은 감기나 비염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인것은 아시죠?
며칠전 장어구이 먹었는데 생강채 나오잖아요.
소스에 듬뿍 넣고 먹었네요.

 

 

(부모님이 직접 농사지으신 토종생강)


요즘 봄철이라 황사나 미세먼지도 심하네요.
그래도 5월 초순경부터는 봄비가 듬뿍 내리고
또한 꽃가루 날림도 잠잠해졌습니다.

그래서도 호흡기질환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가 많으니 늘 건강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두들 건강 잘 챙기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