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운동

호흡기 건강 미세먼지와 황사 환기하기

by 효도로 2018. 8. 30.
반응형

호흡기 건강 미세먼지와 황사 환기하기

미세먼지와 황사는 호흡기질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원인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오늘은 호흡기 건강을 헤치는 미세먼지와 황사에 대비하는 우리의 자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것만 해도 효과 있다고 하네요.

 

 

.

 

함께 알아보실까요~~^^

좋은 습관은 건강해지니까요~!!

 

가. 요리할 때 창문을 잠시 열어둔다.
음식재료를 굽거나 튀길 때 많은 미세먼지가 발생한다고 해요.
여기에는 발암물질도 있다고 하니 충격적이네요.
창문을 열어두는 것이 좋겠네요.
또한 부엌에 떠다니는 나쁜 부유물들을 빨아들이는 장치가 있으면 더욱 좋겠죠.
공기청정기도 좋고요.

 

 

나. 하루에 두 번 짧은 환기
실내에 정체된 공기를 배출해줘야 하는데요.
오전에 한 번
오후에 한 번
이렇게 하루에 두 번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오전 9시 ~ 오후 6시 사이 미세먼지 농도가 낮아지는 시간대가 좋다고 합니다.
물론 바깥의 미세먼지 농도겠죠.
새벽이나 밤에는 대기가 침체돼어 오히려 역효과라고 합니다.

 

 

 

 

다. 실내 습도 조절
실내 습도조절은 역시 가습기죠.
너무 건조하다면 가습기, 습하다면 제습기가 있으면 좋겠네요.
하지만 이마저도 여의치 않다면 식물을 기르거나 숯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젖은 빨래를 걸어두는 것도 하나의 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해서 건강을 잘 지키자구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