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운동

코피에 좋은 삐비차 만들기(띠뿌리효능)

by 효도로 2014. 6. 4.
반응형

저는 지금껏 30살 이전까지 코피라는걸 거의 모르고 살았어요.

우리집 식구중에 코피 흘리는 분들도 계셨지만, 저는 허약체질이긴 해도 코피는 잘 안났어요.

그런데 저랑 한 집에서 살고 있는 초등학생 꼬맹이는 코피를 자주 흘려요.

그래서 자주 민간요법을 쓰는데 부작용 없이 잘 들어요.

그 방법을 공개합니다.

 

 

 

 

 

 

.

 

 

 

 

 

 

바로 코피에 좋은 삐비차 만들기 인데요.

코피를 멈추게 하는 것으로 '띠뿌리효능'도 있어요.

 

 

 

 

무슨이야기인지 자세히 살펴 보실까요?

 

코피가 자주 나는 아이 민간요법으로 삐비차 만들기

and

띠뿌리효능 

 

 

삐비는 예로부터 민간요법으로 자주 사용했어요.

지금도 시골에서는 코피가 자주 나는 아이나, 코피나는 어른들에게 직효약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삐비를 꽃이 피어 오르기전에 봄에 뽑아다가 바짝 말려놔요.

삐비 뿌리인 띠뿌리도 캐다가 말려놓죠.

 

 

 

.

 

 

 

띠뿌리는 백모근이라고 해요.

그리고 쑥뿌리도 지혈작용이 있기 때문에 캐다가 말려놔요.

그래서 함께 사용하는 것이예요.

이게 한약재라기 보다는 들에 있는 흔한 것들이고 독성이 없으므로 부작용도 아직 우리집에서는 그 동안 수십년을 써 봤지만 아직 없는게 확인이 되었네요.

 

 

 

 

어쨌든, 쑥뿌리가 없으면 그냥 삐비말린것으로 해도 되고, 삐비 뿌리인 띠뿌리랑 같이 해도 되고 그건 크게 상관이 없는데 이왕이면 세 가지 종류가 다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집에서는 상비약으로 쓰려고 이 세 가지는 잘 말려 둔답니다.

 

 

 

 

 

얼마 전에도 우리집 초등 꼬맹이가 코피 팡팡 터져서리 며칠동안 삐비물 마셨네요.

삐비달인물이 달짝지근하면서도 역하지 않기 때문에 거북함이 없는데, 초딩들은 이게 약이라고 생각하니 먹기 싫나봐요.

저는 그냥 보리차 마시듯이 먹고 그런데 맛나던데 ㅎㅎ

 

 

 

 

 

어쨌든, 백모근이라는 띠뿌리는 성질이 찬 성질이 있어요.

때문에 한방에서는 혈의 열을 식히고 진액을 생성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지혈 작용과, 어혈을 삭히는 작용을 하고, 토혈이나 코피,혈뇨,부정자궁 출혈,생리불순에도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하죠. 그러니까 부인병에도 좋은 것이랍니다. 이뇨작용이 좋아, 오줌을 잘 누게 해요. 갈증도 해소시키고요. 무엇보다 소변을 찔끔찔끔 싸는 분들에게도 시원한 오줌발을 선사시켜 드려요.

고혈압 환자나, 신장염,급성신염수종,신장성 고혈압,소갈,타박상,황달현상등에서 개선 효과가 있답니다.

 

 

 

 

 

물론 사람마다 차이도 있고, 제가 확인 못한 부작용도 있겠지만 민간 요법으로서 이러한 효능이 있다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어요.

우리집에서는 부작용 없이 자주 애용하는 띠뿌리,삐비 말린 것, 그리고 쑥뿌리(쑥뿌랭이라고 함 ㅋ) 말린것을 상비하고 있답니다.

 

먹는 방법은 간단해요. 작은 물주전자 포트 같은 것에 쑥뿌리,띠뿌리,삐비말린 것 다 모아서 한 줌 정도 되게끔 그 용량을 가지고 깨끗이 다시 씻어서 푹 끓이면 되요.

진하게 우려내려면 물이 1/3정도 줄어들때까지 달이면 되고, 그냥 차처럼 드시려면 물이 끓고 5분정도 더 끓이면 되고요.

 

 

 

 

(이건 직접 뽑아서 말린 쑥뿌리예요. 띠뿌리는 아니지만 삐비차나 띠뿌리차 만들때 함께 넣어서 달여먹는답니다.)

 

 

 

 

 

 

참 간단하죠?

그런데 효능은 대단하답니다.

 

이상 코피에 좋은 삐비차 만들기 그리고 '띠뿌리효능'에 대해 간략히 저의 경험을 소개시켜 드렸습니다.

사진은 물론 제가 그리고 우리 가족이 올 초봄에 캔 쑥뿌리와 삐비 꽃 피기전에 뽑아와서 말린 것 들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