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 운동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 다이어트 - 여름아 어서와라 ㅎ

by 효도로 2014. 5. 26.
반응형

요즘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지는 계절이죠.

벌써 여름이 다가와 버려서 문제에요.

7월말 ~8월 때쯤이면 한창 바캉스 계절이잖아요.

그래서 지금부터 여성분 남성분들 할 것 없이 예쁜 비키니 몸매를 자랑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는 필수인데요.

바캉스의 아름다운 휴가를 위해 날씬한 몸매는 필수지요.

허벅지, 복부비만에 비키니 입고 해변을 어슬렁 거릴 수 는 없잖아요 ㅠㅠ

그것만큼 자신감 떨어지는 일은 없을 것이에요 ㅠㅠ

 

그래서 이번에 제가 운동과 야채위주의 식단과 함께 어울릴만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해요.

 

.

 

일명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 다이어트 인데요.

요즘 각광받는 오일중에 하나죠.

 

아직까지 생소해 하는 분도 계시지만, 지금은 널리 알려진 것 같아요.

마트에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한 것이니까요.

 

.

 

제가 마시고 있는 것은 건강상 이유로 마시는건데요.

이거 마시고 실제로 몸무게가 좀 빠지기는 했어요.

운동을 했더라면 기름 짜듯이 확~ 빠졌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마트에서 산 제품이예요.

가격은 정확히는 말씀드리긴 뭐하지만 다른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에 비해서 비싼 편이예요.

1만원~1만5000원대 제품이고요.

이테리직수입 제품이예요.

 

 

수확한지 24시간 안에 만든 신선한 올리브원료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저는 소주잔으로 매일 4분의1컵씩 마셔요.

이렇게 먹는다고 과연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 다이어트 효과과 과연 있을까요?

저는 살빠지는 효과는 봤답니다.

 

 

저는 원래 살빼려고 마시는 것은 아니고요.

건강상 이유로 마셨어요.

고혈압과 고지혈증 이유로 마셨는데요.

아직 고혈압이 좀 있긴 해요.

고혈압은 완전 치유되는것은 아닌것 같고요.

사람에 따라 완전 치유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그렇지 않는 것 같아요.

어쨌든 꾸준한 관리를 위해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 다이어트 요법이다 생각하고 마시고 있고요.

나쁜 지방을 배출하고 고지혈증을 개선할 목적으로 마신 거예요.

간략하게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 효능에대해 정리하자면요 다음과 같아요.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효능

 

1.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들어 있어서 콜레스테롤을 낮춰 혈관과 혈액을 깨끗이 정화시켜주는 작용이 있답니다.

 

2. 심혈관계 질환의 개선으로 성인병 예방과 개선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3. 항산화작용,노화방지,면역력을 길러주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답니다.

 

4. 피부의 재색속도를 빨리 재 줘서 손상된 피부나 색소침착으로부터 피부복원 능력을 발휘하는데 이는 올리브유에 들어 있는 비타민E 성분이 작용하는 것이랍니다.

 

5. 고지혈증,고혈압 수치를 낮춰주어 결과적으로 심혈관 질환 예방을 하므로 심장병으로부터의 위험을 감소시킨답니다.

 

6. 항암 효과가 있는데 특히 유방암에 효과가 있고, 위염과 위궤양도 예방한답니다.

 

6. 혈행의 개선과 탁한 피를 맑게 바꿔주니까 신진대사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7. 나쁜 기름기를 제거하니까 다이어트 효과도 있답니다.

 

이렇게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효능을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이밖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몇 가지 알아봤고요.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인산과 폴리페놀 성분, 비타민E 등이 들어있는 올리브오일의 가장 주목받는 기능은 혈액순환이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올리브오일은 어렸을 때, 그러니까 성장기 어린이들이 먹으면 성장발육 하는 동안 유용한 작용을 해서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식품이랍니다.

 

이건 의약품이 아니랍니다.

일상 생활에서 식용유처럼 요리할 때 해 먹는 말 그대로 식용유예요.

포도식초인 발사믹식초와 함께 야채 드레싱 해서 샐러드로도 많이 먹고요.

저처럼 하루에 4분의 1잔씩 혹은 반잔, 혹은 한 잔씩(소주잔) 생으로 마시는 분들도 계세요.

 

저는 고혈압과 나쁜콜레스테롤 수치가 많이 올라가 있어서 중성지방을 내리기 위해서 마시는 것이고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확 떨어지지는 않았지만 고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좀 내려갔어요.

근데 눈에 띄는 것은 3개월 이상 마셨는데 3~4kg 정도 몸무게가 빠지긴 했어요.

운동 조건은 그 전과 똑같이 올리브유 마시기 전과 마시기 시작한 후에 조건은 같아요.

 

그러니까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이게 운동과 병행하고 채소위주로 식단을 꾸미고 드레싱 해서 드시든 요리에 넣어서 드시든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것이죠.

 

날도 더워지고 여름이 이미 와 버렸는데 아직 늦지는 않았어요.

이제 5월달이니 8월가지는 3개월 남았잖아요.

열심히 운동하고 올리브유도 마시고, 다이어트 해서 날씬한 몸매 자랑 마음껏 하자구요. ^^

 

 

 

 

참고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유리병에 들어있는것을 선택하시고요. 유리병은 불투명해서 빛 투과율이 적은 것을 사세요.

보관시 실온에서 보관 하시고 직사광선을 피해야해요.

 

 

그리고 냉장고 보관시에 10도시 이하로 떨어지면 보이시는 것처럼 하얗게 응고가 되요.

.

이 하얀 침전물이 혹시 상한게 아닐까 하고 버리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근데 상한게 아니고요.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유통기한이 지나지 않은 것은 상한게 아니라 영상 10도시 이하로 내려가서 그런거예요.

다시 실온 11도시 이상으로 놔 두면 침전물이 없어지고 다시 원래 상태로 된답니다.

 

반응형